본문 바로가기
이슈/사회이슈

디토소비 2024 트렌드키워드 뉴진스디토뜻

by bebemom 2024. 4. 13.
728x90
반응형
SMALL

디토소비 2024 트렌드키워드  뉴진스디토뜻

 

목차
■ 디토소비
■ 뉴진스디토
■ 뉴진스Ditto가사
■ 디토소비의 이유
■ 디토소비의 종류
■ 맺음말

 

 


 

 

디토소비

Ditto Consumption 디토소비를 일컫는 말입니다. 디토란 라틴어로 나도, 마찬가지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울대 트렌드코리아2024에서 제시된 소비트렌드용어로, 특정인물이나 콘텐츠, 유통채널 등을 따라서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트렌드를 의미하는 말입니다.

SNS영향력이 커지는 상황에서 생겨난 소비트렌드로 디토소비를 하며 제품실패 등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으며, 

특정인물, 특정채널에 대한 신뢰도가 쌓여 제품의 구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음을 말합니다.

 

 

 

뉴진스디토

출처  : 나무위키

2022년 12월 19일 발매된 뉴진스DItto 라는 곡이 있습니다.

NewJeans의 첫번째 싱글 OMG선공개 싱글앨범으로 개성넘치는 허밍과 몽환적인 분위기, 애틋함이 녹아있는 곡입니다.

뉴진스디토 에서도 나도 나도나도! 뜻을 담고 있습니다. 

 

뉴진스Ditto  가사

ALL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Woo woo woo woo ooh
Woo woo woo woo

Stay in the middle Like you a little
Don't want no riddle 말해줘 say it back
Oh say it ditto 아침은 너무 멀어
So say it ditto

훌쩍 커버렸어 함께한 기억처럼
널 보는 내 마음은
어느새 여름 지나 가을 기다렸지
all this time

Do you want somebody Like I want somebody
날 보고 웃었지만
Do you think about me now yeah
All the time yeah All the time

I got no time to lose 내 길었던 하루
난 보고 싶어
Ra-ta-ta-ta 울린 심장
(Ra-ta-ta-ta)

I got nothing to lose 널 좋아한다고
wooah wooah wooah
Ra-ta-ta-ta 울린 심장
(Ra-ta-ta-ta)
But I don't want to

Stay in the middle Like you a little
Don't want no riddle 말해줘 say it back
Oh say it ditto 아침은 너무 멀어
So say it ditto I don't want to

Walk in this 미로 다 아는 건 아니어도
바라던 대로 말해줘 Say it back
Oh say it ditto I want you so, want you
So say it ditto

Not just anybody 너를 상상했지
항상 닿아있던
처음 느낌 그대로 난 기다렸지
all this time

I got nothing to lose 널 좋아한다고
wooah wooah wooah
Ra-ta-ta-ta 울린 심장
(Ra-ta-ta-ta)
But I don't want to

Stay in the middle Like you a little
Don't want no riddle 말해줘 say it back
Oh say it ditto 아침은 너무 멀어
So say it ditto I don't want to

Walk in this 미로 다 아는 건 아니어도
바라던 대로 말해줘 Say it back
Oh say it ditto I want you so, want you
So say it ditto

Woo woo woo woo ooh
Woo woo woo woo

 

 

 

디토소비의 이유

현대사회에서 대중들은 제품선택에 있어서 다양한 브랜드, 제품종류의 선택지로 시간을 소비결정에 

투자하게 됩니다.

시간의 중요성이 커지는 현대사회인만큼 온라인, 오프라인시장에서 제품구매를 하는 데 있어서

적지않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야한다면 제품 구매를 하는 의사결정과정의 시간을 줄이는 것을 선택하게 될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디토소비를 하는 한가지 이유이기도 합니다.

또한, SNS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유명 인플루언서 자체의 영향력이 동시에 커지다보니

특정 인플루언서, 유통채널 등에 대한 신뢰도를 바탕으로 디토소비까지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디토소비의 종류

디토소비는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사람디토, 콘텐츠디토, 유통채널디토

 

■ 사람디토 : 인플루언서, 연예인, 관련 전문가의 선택을 따라 제품을 구매하는 형태

■ 콘텐츠디토 : 영화, 드라마, 유튜브 등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소개된 제품을 구매하는 형태

■ 유통채널디토 :  특정 플랫폼, 이커머스등의 추천에 따라 제품을 구매하는 형태

 

 

 

 


맺음말
디토소비를 통해 소비자들은 기존 구매하던 의사결정과정을 생략하고 바로 구매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라하는 특정 인플루언서, 콘텐츠 등을 따라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입니다.

현대사회가 되며 제품의 품질이 전체적으로 상향조정되면서 제품의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는 것은 사실입니다.

빠르게 급변하는 소비자들의 가치관, 취향을 파악하여 제품의 합리적인 소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소비자들은 디토소비를 통해 직접 비교하여 구매하는 것이 아니다보니 비합리적인 소비가 될 수 있으므로  보다 합리적인 소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